SunBrisbane LOGO 애드링크

애드링크

코로나19 행동수칙

Sun Admin
2019.06.12 14:48 542 0

본문

9568d325146e4f4e7298520efccd64c6_1584935549_8666.jpg

9568d325146e4f4e7298520efccd64c6_1584935549_9619.jpg

코로나19 의심증상 발생 시 행동요령


만약에 중국 등 코로나19 위험지역에서 돌아온지 14일 내 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14일 내 접촉한 후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보이신다면 아래 행동요령을 참고하여 의사에게 응급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 


※ 호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(www.health.gov.au/covid19-travellers)에서 코로나19 위험지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
① 거리두기

바깥 외출을 삼가시고 외부와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며 자택 등 혼자만이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고 가정 내 다른 사람 및 애완동물과 최대한 격리상태 유지 및 1.5미터 이상 거리를 두십시오. 

※ 위에서 언급 했듯이 비말감염이 코로나19 확산의 가장 큰 이유이기에 서로 침이 튀지 않는 거리 즉 1.5미터 이상의 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
② 기록하기

본인의 최근 해외 방문 이력과 동선(일자별 방문 장소 및 이동경로, 접촉자 등)과 최근증세(고열, 호흡기 증상 등) 발생 시기 및 구체적인 현재 상황을 상세히 기록해서 상담을 준비 하십시오.


③ 상담하기

▷ 전화: 위에서 준비한 기록을 토대로 호주 Healthdirect(1800-022-222)로 전화를 걸어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고 전문 간호사의 조치에 따릅니다. 

영어에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은 TSI National(131-450)으로 연락하셔서 교환원께 필요한 언어(한국어)를 말한 후 한국어 통역사분이 연결되면 본인 성함, 연락하려는 기관의 이름과 연락하려는 기관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통역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또한 대한민국 영사콜센터(+82-2-3210-0404)로 전화하시면 한국 외교부의 통역 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. 

※ 대한민국의 질병관리본부(KCDC)와 연락을 원하신다면 국내번호(+82-2-2633-1339)로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
▷ 웹사이트: 호주 Healthdirect 사이트(https://www.healthdirect.gov.au/)로 들어가 자가진단(Symptom Checker)기능을 이용해 간단한 진단을 실시합니다. 자가진단 후 의사의 소견이나 응급실 방문을 권유하는 결과가 나온다면 의료시설 방문 준비를 합니다. 

▷ 모바일앱: 인터넷 주소창에 http://ncov.mohw.go.kr/selfcheck을 입력하시면 한국보건복지부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자가진단 앱 안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. 안내 페이지에서 휴대전화 기종에 맞는 앱을 설치하시고 현재 자신의 증상을 진단합니다. 

※ 증상이 매우 심각(호흡곤란 등)하다면 Triple Zero(000)에 연락해서 응급상황임을 알립니다. 연락하실 때 자신의 여행이력 등을 꼭 설명합니다.

※ 상담 후 시드니총영사관(02-9210-0222)으로 연락하여 자신의 현황을 알립니다.


④ 자가격리

자가격리 중 개인 용품(그릇, 음식, 침구류, 수건 등)을 가족과 공유하지 않으며 손을 자주 씻고, 기침과 재채기 시 팔꿈치 안쪽 또는 손수건, 휴지 등을 사용 하여 입과 코를 가리고 사용한 휴지는 즉시 쓰레기통에 버린 후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. 집안에 가족들을 만날때는 항상 의료용 마스크(Surgical Mask)를 착용하고 만약에 의료용 마스크가 없다면 가족들과 같은 방에 있지 않도록 합니다. 



코로나19 의심 증상 발견 시 비상 연락망


① 호주 긴급전화

Healthdirect Helpline(호주 전지역)

 · 1800-022-222 (전문 간호사 상담 - 24시간)


13Health(퀸즐랜드주)

 · 13-43-25-84 (전문 의료상담원 – 24시간)


Coronavirus Health Information Line(호주 전지역)

 · 1800-020-080 (코로나19 정보제공센터)


TIS National(호주 전지역)

 · 131-450(통번역 서비스 – 24시간)


Triple Zero(호주 전지역)

 · 000(응급 전화번호)



② 주시드니대한민국총영사관

· 02-9210-0222(시드니총영사관 사건사고)

· 0403-546-058(24시간 핫라인 공관당직자)

· sydney@mofa.go.kr(시드니총영사관 대표메일)



③ 대한민국 질병관리본부(KCDC)

· +82-2-2633-1339(대표번호)


※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창 클릭 후 ID 검색에서 KCDC질병관리본부 입력 후 친구추가 하면 간단한 주요 질병 정보 및 카톡 문자 상담은 가능하나, 코로나 19 관련은 전화 상담을 권합니다. - 질병관리본부 -
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