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기가 많아도 너무 많아, TAFE QLD - 가구 제작/목수 과정
- - 짧은주소 : http://sunqld.com/brsb/bbs/?t=4e72
본문
퀸즐랜드 목수, 가구 제작 과정? TAFE QLD 절대 지켜
안녕하세요 #호주유학 전문 에듀영닷컴 유학원입니다.
#호주워킹홀리데이 #호주장기학생 과정 등으로 체류하다 보면, '호주'라는 나라의 매력에 빠져서 조금 더, 조금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? 하다가 #호주영주권 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한국과 비교했을 때 장단점이 있겠지만 #호주 특유의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한 번 맛 들이면 빠져나올 수 없는 것 같아요. (저도 그렇고요????) 이런 경우 #호주유학후이민 #호주영주권유학 등을 고려하시게 되는데요, 오늘은 그러한 과정 중에서도 목수 및 가구 제작 과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.
저는 뭔가 만드는 사람을 보면 되게 멋있는 것 같아요. 그 사람 손끝에서 무언가가 새롭게 만들어지거나, 무용했던 것이 유용하게 변하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고 할까요?ㅎㅎ 목공 과정이나 가구 제작 과정의 경우에도 개인적으로 몹시 멋있다고 생각하는 과정 중 하나인데요. 사람이 사는 집의 구조가 되는 프레임을 자르고 만들거나,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가구를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. 호주 영주권 유학으로 유명한 #호주간호유학 #호주요리유학 보다는 선호도가 덜하지만, 꾸준히 문의가 있는 마니아층(?)이 있는 과정인데요. 그 저력을 보여주듯, TAFE QLD의 목공 과정 및 가구 제작의 경우 굉장히 빨리 마감이 됩니다. 오늘도 TAFE QLD 홈페이지를 쓱- 보다 보니 이미 2022년 7월 학기가 마감되었고, 2023년 1학기도 마감된 캠퍼스가 있네요... ! 혹시 #호주목수 #호주가구제작 과정으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하고 지원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^^!
■ 목수? 가구 제작?
일단 목수 과정은 Carpentry, 가구 제작 과정은 Cabinet Making이라고 합니다. 저도 처음엔 이쪽으로 문외한이어서, '목수가 가구도 만드는 거 아니야?'라고 생각했는데요. 호주 Job outlook을 보면 두 직업군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목수 (Carpenters)
목재, 합판, 월보드 및 기타 재료를 만들어진 구조물과 고정 장치를 제작, 설치, 개조 및 수리하고 목재 부품을 절단, 성형, 장착하여 구조물과 부속품을 형성함.
가구 제작자 (Cabinetmakers)
목제 가구를 제작, 보수하고, 준비된 목재 부품을 조립해 가구를 만듦.
댓글목록 0